피크민 블룸(pikmin bloom) 간단 팁

etc-image-0

요즘에 주변에서 하도 해보라고 한 모바일 게임(아이폰, 안드로이드 가능)이다. 

 

크게 무조건 해야된다 처럼 의지를 불태우게 하는 게임은 아니다. (랭킹이 있는 게임도 아니고, 그냥 내가 다니는 곳과 연동되어, 엽서를 모은다던 거 그곳과 관련된 피크민을 모아 데코 피크민을 수집하는 게임) 

 

Q. 뭐하는 게임인가요?

이 게임 사실, 게임이라고 하기엔 좀 애매하고, 산책 만보계에 가깝습니다. 

간단 매커니즘: 걸어 다니면(시간이 지나면) 정수를 준다 > 꽃을 뿌린다 > 정수를 준다 > 꽃을 뿌린다

 

Q. 꽃을 뿌리면 무슨 이득이 있나요.

1. 주미션으로 꽃 뿌리거나, 레벨링, 이벤트 퀘스트에 꽃을 뿌리는 것이 있음. 

2. 꽃을 뿌리면 유료 코인을 쌓을 수 있는데 그걸로 유료템을 살 수 있음

3. 그냥 그것이 그 곳에 쌓여있기 때문에. 

 

Q. 피크민 블룸을 하고 있으니 "보관함이 가득 찼습니다."라고 뜨는 데 이게 뭔 소린가요?

이 게임에 뭔... 보관함이 있었어?????? 싶은데, 피크민 블룸은 정수, 꽃잎, 피크민, 모종, 엽서의 최대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. 그 최대 상항치에 다 다르면 보관함이 다 찼다는 메시지가 뜹니다. (숍에서 코인으로 보관함을 상향할 수 있음, 이 코인은 꽃을 열심히 뿌리면 모이며, 유료로 구매도 가능하다.)

 

참고: 초기 보관함 한도 

- 피크민: 300
- 정수(각각): 200
- 꽃잎(각각): 300
- 모종: 30
- 엽서: 400

 

Q. 버섯 전투는 어떻게 하나요? (렙 8 되면 자연스럽게 해금되는 콘텐츠입니다)

버섯 전투는 일 3회 선착순 5명이 한 버섯 전투에 출전 가능합니다.

 

- 버섯 전투의 버섯은 그 버섯이 부서진 뒤, 체감상 5분 내외로 같은 자리에서 새로 다시 나타납니다 

edited_IMG_7458.png

예상 시간은 버섯 전투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나타난다 

edited_edited_IMG_7459.png
edited_IMG_7460.png

 

 

 

원에 빨간색 부분이 적을수록 곧 파괴될 버섯 

 

 

 

원에 빨간색이 많을수록 지금 생긴 버섯

 

 

Q. 그런데 버섯 전투 5명 이상 있는 곳도 있던데요? 

그건 "버섯 재충전 티켓"이라는 티켓을 사용해서 들어가면 가능합니다. (버섯 재충전 티켓을 사용하면, 일 3회에도 카운팅 되지 않는다, 숍에서 1장 120 코인 11장 1,200 코인으로 구매 가능하며, 가끔 이벤트에서 랜덤으로 지급하기도 한다.)

IMG_7457.png

번외. 꽃을 뿌리는 행위가 생각보다 배터리를 잡아먹는데(제 폰은 약간의 발열도 있음) 

꽃을 뿌리는 행위가 배터리를 먹는다기보단 그걸 계속 쳐다보고 있는 게 배터리를 먹는 것 같습니다.  

꽃을 뿌리고 화면을 끄고 있으면, 배터리를 그렇게 많이 먹지는 않더라고요